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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학 필독서 김유정 봄봄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김유정의 <봄봄>은 점순이와 결혼을 하기 위해서 데릴사위로 들어온 ‘나’와 점순의 키를 핑계로 결혼을 계속 미루고 머슴 부리듯 하려는 장인 사이의 줄다리기가 해학적이다. 그 사이에서 보여 지는 점순이의 행동,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나’를 통해서 때론 웃음을, 때론 응원을 보내게 된다.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김유정의 <봄봄>은 점순이와 결혼을 하기 위해서 데릴사위로 들어온 ‘나’와 점순의 키를 핑계로 결혼을 계속 미루고 머슴 부리듯 하려는 장인 사이의 줄다리기가 해학적이다.
그 사이에서 보여 지는 점순이의 행동,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나’를 통해서 때론 웃음을, 때론 응원을 보내게 된다.
김유정[ 金裕貞 ]
소설가
1908년 1월 11일 –1937년 3월 29일
1935년 소설 <소낙비>가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노다지>가 《중외일보(中外日報)》에 각각 당선됨으로써 문단에 등단함.

대표작: 1935년 - <소낙비>, <노다지>, <금 따는 콩밭>, <봄봄>, <산골>, <만무방> 등
1936년 - <산골 나그네>, <동백꽃>, <봄과 따라지> 등
1937년 - <땡볕>, <따라지> 등

폐결핵으로 29세에 요절하여 작가 활동 기간이 2년에 불과하지만 30편에 가까운 작품을 남길 정도로 창작에 대한 의욕이 넘쳤다.
<봄봄>, <동백꽃>에서는 가난하고 무지하며 순박한 인물 묘사를 희극적이며 인간미 넘치게 표현하였으며, <노다지>, <금 따는 콩밭>에서는 일확천금을 꿈꾸는 어리석은 욕망을, <따라지>, <봄과 따라지>에서는 도시 속 가난한 작가의 생활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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