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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학 필독서 김동인 감자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복녀는 원래 가난은 하나마 정직한 농가에서 규칙 있게 자라난 처녀였었다. 그의 마음속에는 막연하나마 도덕이라는 것에 대한 저픔을 가지고 있었다.’ 이렇게 묘사된 복녀의 이미지는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터득하며 변해 가는데... 너무나 당연시 되던 사회적 풍토 속에서 복녀에겐 도덕성이 사치였을까?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복녀는 원래 가난은 하나마 정직한 농가에서 규칙 있게 자라난 처녀였었다. 그의 마음속에는 막연하나마 도덕이라는 것에 대한 저픔을 가지고 있었다.’ 이렇게 묘사된 복녀의 이미지는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터득하며 변해 가는데... 너무나 당연시 되던 사회적 풍토 속에서 복녀에겐 도덕성이 사치였을까?
김동인(金東仁)
소설가 1900. 10. 2 ~ 1951. 1. 5
호는 금동(琴童), 필명은 춘사(春士) 혹은 김시어딤.

대표작
단편소설 「배따라기」(1921),「감자」(1925),「광염(狂炎)소나타」(1929),「발가락이 닮았다」(1932),「붉은 산」(1932),「김연실전(金姸實傳)」(1939) 등
역사소설 「젊은 그들」(1929)·「운현궁(雲峴宮)의 봄」(1933)·「대수양(大首陽)」(1941) 등
장편소설 「여인(女人)」(1930)·「왕부(王府)의 낙조(落照)」(1935) 등

1919년 주요한(朱耀翰)‧전영택(田榮澤)‧최승만(崔承萬)‧김환(金煥) 등과 함께 문학동인지인 『창조』를 발간하였고 이후 『창조』의 후속으로 『영대』를 발간했다. 동인으로는 『창조』동인을 포함하여 김여제(金與濟)‧김소월(金素月) 등이 있다.

장편 15편 이상과 단편 75편 이상의 다작을 발표했으며 각 작품 속에서 낭만주의, 자연주의, 사실주의, 탐미주의 등 다양한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입체적인 성격의 주인공들, 내용 구성의 치밀함, 3인칭 시점의 서술 등의 기법은 소설의 수준을 더 높이는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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