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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학 필독서 김유정 만무방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응칠이는 꼭 해야만 할 일이 없었다. 싶으면 하고 말면 말고 그저 그뿐. 그러함에는 먹을 것이 더러 있느냐면 있기는커녕 부쳐 먹을 농토조차 없는, 계집도 없고 자식도 없고. 방은 있대야 남의 곁방이요 잠은 새우잠이요. 산으로 들로 떠돌던 그가 얼마 전 유일한 혈육인 동생 응오의 동리로 들어오게 된다. 그리움에 들렀지만 뜻밖의 일을 맞이하게 되는데...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응칠이는 꼭 해야만 할 일이 없었다. 싶으면 하고 말면 말고 그저 그뿐. 그러함에는 먹을 것이 더러 있느냐면 있기는커녕 부쳐 먹을 농토조차 없는, 계집도 없고 자식도 없고. 방은 있대야 남의 곁방이요 잠은 새우잠이요. 산으로 들로 떠돌던 그가 얼마 전 유일한 혈육인 동생 응오의 동리로 들어오게 된다. 그리움에 들렀지만 뜻밖의 일을 맞이하게 되는데...
김유정[ 金裕貞 ]
소설가. 1908년 1월 11일 –1937년 3월 29일
1935년 소설 <소낙비>가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노다지>가 《중외일보(中外日報)》에 각각 당선됨으로써 문단에 등단함.

대표작: 1935년 - <소낙비>, <노다지>, <금 따는 콩밭>, <봄봄>, <산골>, <만무방> 등
1936년 - <산골 나그네>, <동백꽃>, <봄과 따라지> 등
1937년 - <땡볕>, <따라지> 등

폐결핵으로 29세에 요절하여 작가 활동 기간이 2년에 불과하지만 30편에 가까운 작품을 남길 정도로 창작에 대한 의욕이 넘쳤다.
<봄봄>, <동백꽃>에서는 가난하고 무지하며 순박한 인물 묘사를 희극적이며 인간미 넘치게 표현하였으며, <노다지>, <금 따는 콩밭>에서는 일확천금을 꿈꾸는 어리석은 욕망을, <따라지>, <봄과 따라지>에서는 도시 속 가난한 작가의 생활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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