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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학 필독서 현진건 그립은 흘긴 눈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기생 채선이의 이야기. 어쩜 이리도 덤덤히 이야기 할 수 있을까? 채선에겐 사랑이 있는 걸까? 모든 걸 다 바쳐 사랑해준 남자의 맘을 다 알면서도... 그에게 보여준 진심이 있기는 한 건가? 기생의 삶이란 그런 건가? 겉과 속이 다를 수밖에 없는... 채선의 마음을 읽다보면 절로 질문들이 던져진다.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청소년 또는 성인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한국문학 다시보기 시리즈! 기생 채선이의 이야기. 어쩜 이리도 덤덤히 이야기 할 수 있을까? 채선에겐 사랑이 있는 걸까? 모든 걸 다 바쳐 사랑해준 남자의 맘을 다 알면서도... 그에게 보여준 진심이 있기는 한 건가? 기생의 삶이란 그런 건가? 겉과 속이 다를 수밖에 없는... 채선의 마음을 읽다보면 절로 질문들이 던져진다.
호 빙허(憑虛) 소설가. 언론인
1900년 8월 9일 – 1943년 4월 25일1920년 《개벽》지에 단편소설 《희생화》를 발표로 등단함.
대표작: 〈빈처〉(1921) 〈술 권하는 사회〉(1921) 〈B사감과 러브레터〉(1924) 〈고향〉(1926) 〈무영탑〉(1938-1939) 〈흑치상지(黑齒常之)〉(1939-1940, 미완) 〈선화공주〉(1941, 미완) 등
1920년대 초반은 자전적 소설인 〈빈처〉 〈술 권하는 사회〉 등을 썼으며, 중반은 자전적 세계에서 벗어나 식민지 사회에서의 민중의 문제로 눈을 돌렸다. <운수 좋은 날> <고향> <불> 등이 그러하다. 1930년대 이후는 역사소설인 〈무영탑〉 〈흑치상지(黑齒常之)〉 〈선화공주〉 등 장편소설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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